연예계/걸그룹 가수
내 블로그가 상위에 노출되게 하려면
븨가블록
2016. 9. 24. 15:25
네이버
네이버는 대한민국 1등 포털사이트로 블로그,카페,지식인,웹문서,기타,네이버키워드 광고를 통해 상위노출이 됩니다.
네이버 사이트 순위는 검색자에게 정확한 검색결과를 나타내기 위해 아래의 우선순위로 순위가 결정됩니다.
*구글은 다름
1. 트래픽(방문자, 클릭수, 활동량)
2. 사이트 제목
3. 분류(카테고리)
4. 설명 및 소개문구
네이버에서 발표했던 기준이 아래와 같습니다.
◎ 스팸 · 어뷰징 문서
▶ 기계적 생성
검색 노출을 통해 특정 정보를 유통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계적 방법으로 생성된 내용으로만 이루어진 문서입니다.
- 기존 문서를 짜깁기하거나 의도적으로 키워드를 추가하여 생성한 문서
- 사람의 개입 없이 번역기를 사용하여 생성한 문서
- 검색결과 등의 동적 문서를 기계적으로 처리하여 생성한 문서
※ 기계적으로 만들어진 문서의 유형은 다양하지만 이를 파악해 분석하는 기법도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기계적으로 생성되는 문서는 교묘하게 패턴을 바꾸더라도 자연스럽지 않은 흔적들이 발견되기 때문에 이런 흔적들을 축적해 계속 차단하고 있습니다.
▶ 클로킹(cloaking) : 검색 엔진에서 인식되는 내용과 실제 사용자 방문시의 내용이 전혀 다른 문서/사이트
※ 액션영화를 보면 종종 CCTV모니터에 미리 찍은 화면이 보이게 하는 범죄 수법이 나오는데, 클로킹도 이와 유사합니다. 검색엔진에 보내는 url과 실제 이용자들이 방문하는 url이 전혀 다르게 하는 수법이 클로킹입니다. 저희는 클로킹을 발견하고 즉시 제외하고 있습니다.
▶ 숨겨놓은 키워드 : 폰트 크기를 0으로 하거나 매우 작게 하는 것, 바탕색과 같거나 매우 유사한 글자색을 사용하여 보이지 않는 텍스트로 키워드를 채워 넣은 문서, 글 접기 기능(네이버 블로그 글 작성시 ‘요약’ 기능)으로 키워드를 숨겨놓는 등 키워드가 검색 사용자에게 보이지 않도록 숨겨놓은 것.
▶ 강제 리다이텍트(redirect) : 위젯(widget)이나 스크립트(script)등을 사용하여 질의와 상관없는 목적 사이트로 사용자를 강제로 이동시키는 문서/사이트
▶ 낚시성 : 사용자의 검색 의도와 관계없는 내용을 검색결과에 노출시키기 위해 의도적으로 특정 키워드들을 포함하여 게시한 문서
▶ 복사 : 뉴스/블로그/게시판/트위터 및 기타 웹 페이지의 내용을 단순히 복사하여 독자적인 정보로서의 가치가 현저히 낮은 문서
▶ 도배성 : 동일한 내용을 단일 블로그 또는 여러 블로그에 걸쳐 중복해서 생성하는 경우
▶ 조작행위 : 여러 ID를 사용하여 댓글을 작성하거나 방문하여 인기가 높은 것처럼 보이도록 하는 등의 조작 행위를 하는 경우
▶ 키워드반복 : 검색 상위 노출만을 위해 제목이나 본문에 의도적으로 키워드를 반복하여 작성한 문서
▶ 신뢰성부족 :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거짓 경험담으로 사용자를 속이는 문서
≫ 좋은 문서
네이버 검색이 생각하는 좋은 문서를 설명합니다. 네이버는 다음과 같은 문서들이 검색결과에 잘 노출되어 사용자는 검색 결과에 유용한 정보를 얻고 콘텐츠 생산자는 노력에 합당한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한 문서
· 물품이나 장소 등에 대해 본인이 직접 경험하여 작성한 후기 문서
· 다른 문서를 복사하거나 짜깁기 하지 않고 독자적인 정보로서의 가치를 가진 문서
· 해당주제에 대해 도움이 될 만한 충분한 길이의 정보와 분석내용을 포함한 문서
· 읽는 사람이 북마크하고 싶고 친구에게 공유/추천하고 싶은 문서
· 네이버 랭킹 로직을 생각하며 작성한 것이 아닌 글을 읽는 사람을 생각하여 작성한 문서
홈페이지 상위노출 본격 Tip
1. 웹문서상위노출에 최적화 되어있는 게시판을 사용합니다.
제로보드나 그누보드처럼 검색로봇이 잘 수집해갈 수 있는 게시판을 사용하면 상위노출이 잘 됩니다.
2. 홈페이지 제작시 네이버신디케이션 API를 장착합니다.
네이버 신디케이션 API(Aplication Programing Interface)는 네이버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이므로
홈페이지 제작시 장착하면 네이버 통합검색에 상위노출이 잘 된답니다. 네이버에서 오픈한 소스이니
무료로 장착하시면 됩니다.
3. 웹문서상위노출에 적합한 글 작성
제목에 키워드가 포함되어야 하며, 본문의 앞과 뒤를 공략해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앞쪽에 키워드를 적습니다. 아직까지 웹문서는 어뷰징이 없기때문에 키워드의 반복이 많아도 괜찮구요. 작성 빈도수도 많이 쓸수록 좋습니다!
4. 이미지도 작업
이미지를 업로드 할 때 alt값을 키워드로 적어 넣으면 상위노출에 유리합니다.
구글
1. 구글검색에 최적화된 페이지가 되어라
구글에서의 검색유입을 극대화 시키려면 일단 구글에 걸맞는 페이지가 되어야겠죠?
구글은 페이지 랭크 방식을 씁니다.
구글은 페이지에 각각 랭크를 매겨 제일 높은 점수를 얻는 페이지를 상단에 놓습니다. 그 점수를 Link authority 라고 표현합니다. 이 Link authority는 다른 페이지에서 자신의 사이트로 유입되는 링크의 숫자에 따라, 또 링크의 질에 따라 점수가 결정됩니다.
이 Link authority는 다른 페이지에서 자신의 사이트로 유입되는 링크의 숫자에 따라, 또 링크의 질에 따라 점수가 결정됩니다.
웹 곳곳에 여러분의 페이지로 향하는 링크가 많이 걸려있다면 점수는 높아집니다.
그리고 이 링크가 어디에 있느냐에 따라 또 점수가 달라집니다. 흔히 링크가 정부 기관, 공공기관, 교육기관 또는 인기많은 사이트에 위치해있으면 link authority가 높아집니다.
하지만 과도한 링크는 구글의 검색로봇이 스팸으로 취급하고, 오히려 페이지 랭크 점수가 낮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인기 검색어 활용하기
첫번째인 구글 광고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클릭율이 높은 구글 광고는 상당히 매출과 관련이 높다는 연구결가가 많습니다.
광고 클릭율인 CTR로 본다면, 구글의 애드워즈 광고는 평균 2~3%를 기록합니다.
구글 광고를 낼 때 1.소비자들이 주로 검색하는 키워드를 뽑아내고, 2. 광고 낼 때 구글에서 설정만
잘한다면 여러분의 구글 광고는 성공적일 것입니다.
두번째로 검색아 친화적인 페이지를 만드는 겁니다.
소비자들이 자주 검색하는 단어를 글 제목에 포함시킵니다.
예를 들어 소비자들이 눈을 치울 수 있는 제품을 찾고 있다고 합시다.
소비자들은 "눈 치우기"라고 검색할 확률이 더 높기 때문에,
"눈 치울 때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보다는 "눈 치우기에 효과적인 제품"이라고 구성하는게 옳습니다.
그리고 첫 문단에 키워드를 자주 쓰고,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 만한 내용을 포함시킵니다.
이벤트나 콘테스트를 연다면 상품이 뭔지를 제일 먼저 드러내는게 좋겠죠?
그리고 키워드의 개수도 중요합니다.
소비자가 즐겨 찾는 키워드는 많으면 많을 수록 좋습니다.
여러분들의 사이트를 이미 원하는 검색결과에 나타내기 위해 적절한 사이트명과 분류, 소개문구 등을 잘 설정했는데도 상위에 오르지 않는 경우 검색엔진이 수집한 통계량이 적기 때문입니다.
(검색수, 클릭수, 활동량, 방문자, 트래픽 등.)
간혹 사이트경쟁이 치열한 키워드에 속한 종사자, 실무자, 사업자, 담당자님들 께서 이를 손쉽게 해결하고자 검증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마케팅업체나 해킹계정을 통한 사이트등록을 사용할경우,
네이버 검색엔진에 감지되어 사이트가 삭제되거나 사이트 순위가 초기화됩니다.
더불어 최근 검색등록을 강화한 네이버 정책으로 그 피해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는 대한민국 1등 포털사이트로 블로그,카페,지식인,웹문서,기타,네이버키워드 광고를 통해 상위노출이 됩니다.
네이버 사이트 순위는 검색자에게 정확한 검색결과를 나타내기 위해 아래의 우선순위로 순위가 결정됩니다.
*구글은 다름
1. 트래픽(방문자, 클릭수, 활동량)
2. 사이트 제목
3. 분류(카테고리)
4. 설명 및 소개문구
네이버에서 발표했던 기준이 아래와 같습니다.
◎ 스팸 · 어뷰징 문서
▶ 기계적 생성
검색 노출을 통해 특정 정보를 유통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계적 방법으로 생성된 내용으로만 이루어진 문서입니다.
- 기존 문서를 짜깁기하거나 의도적으로 키워드를 추가하여 생성한 문서
- 사람의 개입 없이 번역기를 사용하여 생성한 문서
- 검색결과 등의 동적 문서를 기계적으로 처리하여 생성한 문서
※ 기계적으로 만들어진 문서의 유형은 다양하지만 이를 파악해 분석하는 기법도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기계적으로 생성되는 문서는 교묘하게 패턴을 바꾸더라도 자연스럽지 않은 흔적들이 발견되기 때문에 이런 흔적들을 축적해 계속 차단하고 있습니다.
▶ 클로킹(cloaking) : 검색 엔진에서 인식되는 내용과 실제 사용자 방문시의 내용이 전혀 다른 문서/사이트
※ 액션영화를 보면 종종 CCTV모니터에 미리 찍은 화면이 보이게 하는 범죄 수법이 나오는데, 클로킹도 이와 유사합니다. 검색엔진에 보내는 url과 실제 이용자들이 방문하는 url이 전혀 다르게 하는 수법이 클로킹입니다. 저희는 클로킹을 발견하고 즉시 제외하고 있습니다.
▶ 숨겨놓은 키워드 : 폰트 크기를 0으로 하거나 매우 작게 하는 것, 바탕색과 같거나 매우 유사한 글자색을 사용하여 보이지 않는 텍스트로 키워드를 채워 넣은 문서, 글 접기 기능(네이버 블로그 글 작성시 ‘요약’ 기능)으로 키워드를 숨겨놓는 등 키워드가 검색 사용자에게 보이지 않도록 숨겨놓은 것.
▶ 강제 리다이텍트(redirect) : 위젯(widget)이나 스크립트(script)등을 사용하여 질의와 상관없는 목적 사이트로 사용자를 강제로 이동시키는 문서/사이트
▶ 낚시성 : 사용자의 검색 의도와 관계없는 내용을 검색결과에 노출시키기 위해 의도적으로 특정 키워드들을 포함하여 게시한 문서
▶ 복사 : 뉴스/블로그/게시판/트위터 및 기타 웹 페이지의 내용을 단순히 복사하여 독자적인 정보로서의 가치가 현저히 낮은 문서
▶ 도배성 : 동일한 내용을 단일 블로그 또는 여러 블로그에 걸쳐 중복해서 생성하는 경우
▶ 조작행위 : 여러 ID를 사용하여 댓글을 작성하거나 방문하여 인기가 높은 것처럼 보이도록 하는 등의 조작 행위를 하는 경우
▶ 키워드반복 : 검색 상위 노출만을 위해 제목이나 본문에 의도적으로 키워드를 반복하여 작성한 문서
▶ 신뢰성부족 :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거짓 경험담으로 사용자를 속이는 문서
≫ 좋은 문서
네이버 검색이 생각하는 좋은 문서를 설명합니다. 네이버는 다음과 같은 문서들이 검색결과에 잘 노출되어 사용자는 검색 결과에 유용한 정보를 얻고 콘텐츠 생산자는 노력에 합당한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한 문서
· 물품이나 장소 등에 대해 본인이 직접 경험하여 작성한 후기 문서
· 다른 문서를 복사하거나 짜깁기 하지 않고 독자적인 정보로서의 가치를 가진 문서
· 해당주제에 대해 도움이 될 만한 충분한 길이의 정보와 분석내용을 포함한 문서
· 읽는 사람이 북마크하고 싶고 친구에게 공유/추천하고 싶은 문서
· 네이버 랭킹 로직을 생각하며 작성한 것이 아닌 글을 읽는 사람을 생각하여 작성한 문서
홈페이지 상위노출 본격 Tip
1. 웹문서상위노출에 최적화 되어있는 게시판을 사용합니다.
제로보드나 그누보드처럼 검색로봇이 잘 수집해갈 수 있는 게시판을 사용하면 상위노출이 잘 됩니다.
2. 홈페이지 제작시 네이버신디케이션 API를 장착합니다.
네이버 신디케이션 API(Aplication Programing Interface)는 네이버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이므로
홈페이지 제작시 장착하면 네이버 통합검색에 상위노출이 잘 된답니다. 네이버에서 오픈한 소스이니
무료로 장착하시면 됩니다.
3. 웹문서상위노출에 적합한 글 작성
제목에 키워드가 포함되어야 하며, 본문의 앞과 뒤를 공략해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앞쪽에 키워드를 적습니다. 아직까지 웹문서는 어뷰징이 없기때문에 키워드의 반복이 많아도 괜찮구요. 작성 빈도수도 많이 쓸수록 좋습니다!
4. 이미지도 작업
이미지를 업로드 할 때 alt값을 키워드로 적어 넣으면 상위노출에 유리합니다.
구글
1. 구글검색에 최적화된 페이지가 되어라
구글에서의 검색유입을 극대화 시키려면 일단 구글에 걸맞는 페이지가 되어야겠죠?
구글은 페이지 랭크 방식을 씁니다.
구글은 페이지에 각각 랭크를 매겨 제일 높은 점수를 얻는 페이지를 상단에 놓습니다. 그 점수를 Link authority 라고 표현합니다. 이 Link authority는 다른 페이지에서 자신의 사이트로 유입되는 링크의 숫자에 따라, 또 링크의 질에 따라 점수가 결정됩니다.
이 Link authority는 다른 페이지에서 자신의 사이트로 유입되는 링크의 숫자에 따라, 또 링크의 질에 따라 점수가 결정됩니다.
웹 곳곳에 여러분의 페이지로 향하는 링크가 많이 걸려있다면 점수는 높아집니다.
그리고 이 링크가 어디에 있느냐에 따라 또 점수가 달라집니다. 흔히 링크가 정부 기관, 공공기관, 교육기관 또는 인기많은 사이트에 위치해있으면 link authority가 높아집니다.
하지만 과도한 링크는 구글의 검색로봇이 스팸으로 취급하고, 오히려 페이지 랭크 점수가 낮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인기 검색어 활용하기
첫번째인 구글 광고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클릭율이 높은 구글 광고는 상당히 매출과 관련이 높다는 연구결가가 많습니다.
광고 클릭율인 CTR로 본다면, 구글의 애드워즈 광고는 평균 2~3%를 기록합니다.
구글 광고를 낼 때 1.소비자들이 주로 검색하는 키워드를 뽑아내고, 2. 광고 낼 때 구글에서 설정만
잘한다면 여러분의 구글 광고는 성공적일 것입니다.
두번째로 검색아 친화적인 페이지를 만드는 겁니다.
소비자들이 자주 검색하는 단어를 글 제목에 포함시킵니다.
예를 들어 소비자들이 눈을 치울 수 있는 제품을 찾고 있다고 합시다.
소비자들은 "눈 치우기"라고 검색할 확률이 더 높기 때문에,
"눈 치울 때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보다는 "눈 치우기에 효과적인 제품"이라고 구성하는게 옳습니다.
그리고 첫 문단에 키워드를 자주 쓰고,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 만한 내용을 포함시킵니다.
이벤트나 콘테스트를 연다면 상품이 뭔지를 제일 먼저 드러내는게 좋겠죠?
그리고 키워드의 개수도 중요합니다.
소비자가 즐겨 찾는 키워드는 많으면 많을 수록 좋습니다.
여러분들의 사이트를 이미 원하는 검색결과에 나타내기 위해 적절한 사이트명과 분류, 소개문구 등을 잘 설정했는데도 상위에 오르지 않는 경우 검색엔진이 수집한 통계량이 적기 때문입니다.
(검색수, 클릭수, 활동량, 방문자, 트래픽 등.)
간혹 사이트경쟁이 치열한 키워드에 속한 종사자, 실무자, 사업자, 담당자님들 께서 이를 손쉽게 해결하고자 검증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마케팅업체나 해킹계정을 통한 사이트등록을 사용할경우,
네이버 검색엔진에 감지되어 사이트가 삭제되거나 사이트 순위가 초기화됩니다.
더불어 최근 검색등록을 강화한 네이버 정책으로 그 피해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