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공부
세력주 유형 1 (물량 털기)
븨가블록
2016. 6. 29. 00:24
주식시장에서 단기간에 +1000% 이상 초폭등하는 주식이 있을수도 있는가 반면에~ 1년에 걸쳐 -90%이상 하락세를 면치 못하는 주식들도 많다.
한때 반짝 테마에 휩쓸려 시세가 유난히 강했던 급등주일수록 단기 하락폭도 크고 장기간에 걸쳐 하락추세가 강하게 진행될 가능성이 크다는것을 여실히 보여준다고 할수도 있습니다.
하락추세에 있는 차트를 많이 봐왔을 것이다.
세력들이 보통 10개월도 안 되는 기간동안 총 2~4번에 걸쳐 각각 단기 100%이상의 급등세를 연출한적이 있는가 반면에 고점대에서 매물은 쌓여만 가고, 고점에 물린 개미들이 상당히 많이 있겠지.
경험들도 해봤을 것이고, 직접 눈으로도 봤을것이다. 세력은 마지막으로 대량거래를 통해 남은 보유물량을 모두 개인투자자들에게 떠넘기고 안개속으로 사라지겠지.
여러분들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중에 위 비슷하게 하방으로 내리 꽃는 주식 다시말해 주가가 빠졌다고 물타기에 장투하실것인지?
보통 세력들은 하락추세중 간간히 거래량을 늘리며 하락추세를 벗어나려 발버둥을 추는듯 하지만 물량떠넘기기로 봐야한다.
하나 팁을 주자면 코스닥중 소형주의 장기투자, 특히 10년이상을 바라보는 초창기투자는 자본주의 특성상 망하는 길이다.
어떤기업이든 초장기적으로 생존하는 기업은 거의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고, 특히 자본금이 적은 중소기업은 더할 나위 없다고 봐라, 단 업종대표 대형우량주에 한해 자본주의 경기 순환기를 이용한 중장기투자는 성공확률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