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만원 이하 기본템 추천 신발 10선
1. 흰색 단화
가장 기본적인 흰색 단화입니다.
커먼 프로젝트 아킬레스 로우가 가장 유명하나 고가의 가격이 부담되신다면, 13만원대의 빈폴 스니커즈나 커먼맛을 재현한 마이크로데이 등의 대체품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커먼 프로젝트 제품입니다.
날렵한 쉐입과 뒷축 근처의 넘버링이 아이덴티티인 제품입니다.
2. 아디다스 or 조셉트 독일군
다음은 요새 많이 보이는 독일군 스니커즈입니다.
마르지엘라 독일군이 가장 유명하나 가성비 아디다스와 조셉트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아디다스와 조셉트 모두 우수한 제품이나 쉐입 등에 있어 차이가 존재하니 다양한 리뷰들을 통해 확인 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의 사진은 순서대로 아디다스, 조셉트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코트와 슬랙스에 잘 어울린다 생각합니다.
3. 컨버스 척테일러 70
컨버스의 경우 가장 기본적인 스니커즈라고 생각합니다.
척70과 코어 크게 두 가지가 대표적입니다.
이 둘의 차이는 아웃솔의 색상입니다.
척70의 아웃솔이 아이보리 색으로서 더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사소한 차이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실착시 큰 차이를 보이는 부분입니다.
4. 반스 스타일 36
반스 또한 컨버스 못지않은 기본템으로 평가되며 올드스쿨, 스타일 36 라인이 유명합니다.
올드스쿨이 스타일 36 에 비해 흔한 감이 있으며 전체적으로 스타일 36이 아이보리로 코디시 더 예쁘다고 판단하여 추천드립니다.
GD가 애용하는 신발이며 인기가 상당해 재고가 수요에 비해 부족합니다.
리스탁 시 구매하실수도 있으시나 당장 필요하신 분들은 프로그 등에서 리셀가 몇천원 더 주시고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검수 과정이 길기때문에 주문 후 2주 정도 기다리셔야 합니다.)
색깔은 레드, 그린 등이 대표적이며 레드를 보유하고 있는 저로서는 약간의 아쉬움을 느껴 더 무난한 그린을 추천드립니다.
5. 나이키 킬샷2
킬샷은 패션 갤러리 공식 신발이라 불릴 정도로 패갤 내 인지도가 높습니다.
대학생들이 많이 착용하는 신발이기도 하며 모든 바지에 어울리는 만능 신발이라고 생각합니다.
5가지 컬러웨이가 존재하나 네이비와 그린을 제외하고는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네이비를 보유하고 있는 저로서는 무난함에 약간의 아쉬움을 느껴 개인적으로 그린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6. 뉴발 574
7. 뉴발 99x
다음은 뉴발란스 제품입니다. 편의상 574와 99x 라인을 동시에 설명하겠습니다.
574의 경우 제이크루 콜라보인 1400과 디자인이 유사합니다.
99x 라인에는 990 991 992 993이 있으며 990의 경우 트리플 블랙을 993의 경우 그레이 색상을 추천드립니다.
991은 굽이 꽤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992는 얼마전에재출시된 모델입니다.
993과 디자인이 유사하며 스티브 잡스가 착용했던 신발은 사실 993이 아니라 992라고 합니다.
8. 나이키 에어포스1 올백 or 검흰
에어포스 1의 경우 올백 색상이 가장 클래식 합니다.
GD 콜라보로 인해 검흰 색상또한 인기가 많은데 검흰의 경우 국내 정식수입이 존재하지 않아 힙합퍼 등에서 검증된 병행수입 제품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9. 나이키 테일윈드 or 데이브레이크
테일윈드 79와 데이브레이크 sp 모두 복각 제품이며 데이브레이크의 경우 다양한 빈티지 컬러웨이가 특징입니다.
언더커버와 콜라보한 모델 또한 예쁘기 때문에 여건이 되신다면 콜라보 제품 구매도 추천드립니다.
테일윈드의 경우 다양한 컬러가 있지만 정리된 사진이 없어 프로그에서 검색 후 캡처한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10. 호카 오네오네 본디 6
마지막으로 호카 오네오네 본디 6입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제품이나 가장 착화감과 가성비가 좋은 모델이라 생각합니다.
굽이 높은 편이라 키높이 효과가 있으며 트리플 블랙 색상 어글리 슈즈 중에는 탑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프닝 세레모니, 엔가와의 콜라보 제품 또한 추천드리며 두 번째 사진이 오프닝 세레모니 콜라보 모델, 세 번째 사진부터가 엔가 콜라보입니다.
이상으로 추천 신발 10선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