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주 및 급등주 포착법 ]
[ 1차 상승후 핵심주 패턴 ]
위 패턴에서 2차급등후 A-A. A-B. A-C모형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1~2번 차트 기간 1월 5일부터 현재까지이며 종목명을 보는 것이 아니고 패턴을 보는 것이며 [ 종목 순서대로 5일선의 기울기를 보세요.]
[ 1차 상승후 이탈 패턴 ]
이 종목 선정은 [ 가 ] 종목군에서 선정한 것입니다.
급등주 포착에 있어서는 여러가지 유형의 패턴이 있습니다.
먼저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 급등주는 기다림에서 오는것 ]이라는 것입니다.
이번 코스닥시장의 V형 급등주는 대역배열하의 [장기이평] 대이격에서 나온 것입니다.
[ 예 ] 98년 1월 5일 거래소
주가는 장기 하락후 냉각권에서는 불안 초조속에 이유없이 1차 동반상승 합니다.
평상시 차트를 유심히 보신 분과 경험이 많으신 분은 어느 정도의 윤곽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러나 개인들은 감잡기가 어렵습니다.
대이격에서는 1차 동반상승이 나타나며 20일선을 돌파하게 됩니다.
20일선 돌파 과정에서 강한 상승으로 전종목중 우선적으로 상한가 및 몸통양선 진입
종목을 관심두고 매수한다면 성공할 것으로 봅니다.
종합지수 20일선 돌파하는 날 ~ 지수 바닥에서 상승전환 날짜후 현재까지 상승상위 종
목 검색에서 테마 군단이 많은 종목군이 있는지 선별하면 알 수 있습니다.
[ 예 ]
1. 대형주 중소형주 구분
2. 거래소 경우 ~ 금용주 개별종목장세 경우 ~ 중소형주
코스닥 경우 ~ 인테넷주, 통신관련주
위 검색 종목중 20일선 돌파하는 종목이라면 핵심주로 분류됩니다.
20일선 돌파후 1~3일 안에 핵심주와 이탈주로 선별이 나타나기 시작하므로 빠른 판단이 필요합니다.
1. A급이라면 20일선 돌파후 5일선을 이탈하지 않는다. [ 적삼병 ]
2. 조정이라도 1박 2일 이상 조정은 하지 않는다. [ 상승지속형 ]
3. 이평이 엉키지 않은 종목을 선택해야 한다.
B급. 20일선 돌파후 음선으로 조정후 5일선 이탈. 2박 3일 조정. 기울기에서 이탈이 나타납니다. 이 경우는 핵심주가 상승하니 따라가는 정도이며 기간끌기 과정이 나타나며 핵심주가 조정할 경우 상승하는 경우도 있으나 대장주는 아닙니다.
핵심주 포착이 되고 보유 종목에서 기울기 이탈 현상이 나타나면 대장주 2차 상승 종목으로 갈아타야 합니다.
1번 차트 ~ 첫번 두번째줄 ... 상승지속형 [ 현재 삼단 상승중 ]
조정을 1일 ~ 1박 2일 얕게 받았다는 것. [ 상승은 길고 조정이 얕은 종목이 좋은 종목이다. ]
세번째줄 ~ 부터는 2차 상승후 서서히 기울기 수정이 되며 5일선이 약화되는 패턴이 나타납니다.
[ 1번 차트만 유심히 기억해 두면 다음 기회에 급등주 발굴에 도움될 것입니다. ]
2번 차트는 1번 차트 패턴과는 다른 점이 20일선 돌파후 이탈하므로 상승지속형이 아
니라는 점과 핵심주가 아니므로 수익율 면에서 엄청난 차이점이 나타납니다.
기억해 두었다가 다음기회 응용해 많은수익 올리기 바람니다.
급등주의 패턴
급등주는 초동기에 5일선이 20일선을 돌파하는 골든크로스 후 5일선이 10일선 위에 있고
10일선이 20일선 위에 있는 정배열 형태를 이룸.
이 경우 5,10,20일선 모두, 상방향으로 유지되어야 하며, 특히 5일선이 강한 상승세를 나타내어야 함.
따라서 급등주는 정배열형태를 이루어 시세분출이 이루어 지므로, 급등주를 발굴할 시에는 이동평균선이 정배열인지를 살펴야 함.
아울러 5일선의 상승세가 아주 강한지를 짚어 보아야 함.
첨부한 장미디어의 경우 일전에도 "급등주발굴및 홀딩;시스템트레이딩의 우월성" 이라는 글에서도 언급한 종목인데,
시세 형성이 5일선 돌파
==> 5일선 상향 반전
==> 5일선과 10일선 골든 크로스
==> 5일선과 20일선 골든크로스 후
5,10,20일선이 정배열(방향은 모두 상방향)을 이루면서 5일선이 지속적으로 강하게 뻗어가면서 한번도 5일선이 무너지지 않고 시세가 분출됨을 알 수 있슴.
따라서 급등주를 발굴하기 위하여서는 이런한 주가패턴을 먼저 알아야 하며, 정배열 형성이 양호한지를 살펴야 함.
정배열이 이루어지는 초동기엔 이미 주가가 저점대비 상당히 오른 상태인데 이 경우 중간에서 들어가기가 망설이는 투자가분들이 많은데(특히 초보자일수록 )
오히려 이런 정배열패턴이 하락 위험이 적고 걸려 들면 바로 급등하는 종목이므로 항상 종목선정시엔 이를 살펴야 급등주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급등주는 5일선이 하락으로 돌기 전까지는 시세가 이어지므로 중간에서 흔들거릴 경우 물량을 털리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급등주 투자자가 알아야 할점***
1.단기 투자에는 자신이 있어야 한다.
2.장중에 특이 종목은 즉시 체크 할수 있어야 한다.
3.손실을 보고도 당일 과감한 손절을 할수 있어야 한다
4.잔량이나 대량 거래량은분석을 할수 있어야 한다
5.지난 주가는 잊고 신고가 주식에도 과감하게 도전 할수 있어야 한다.
6.수시로 보유한 종목은 조회 분석 할수 있어야 한다
7.장시작과 마감후 상한가 분석 과 유형은 기본적으로 해야 한다.
8.급등주 후보에 대해선 철저한 관찰을 해야 한다
9.세력의 움직임을 감지 할수 있어야 하고 자기만의 급등주 분석 기법이 있어야 한다.
10.최근 상승율 이 높은 주식은 지속적으로 모니터 링이 되어야 한다.
11.급등주의 기본적인 패턴은 알고 있어야 한다
12.최근 일녕간의 급등주 패턴이나 종목 특성은 모두 알고 알고 있어야 한다.
13.연속 상한가 종목은 재료가 무엇인가 정도는 체크 하고 있어야 한다
14.상한가 꺽인 종목 역시도 재상승 가능성에 대비하여 추세가 완전 붕괴전까지 항상 체크가 필요 하다.
15.급등종목의 주요 매집원의 보유량과 매집시기 정도는 파악 하고 있어야 한다.
급등주 유형
1.추세 지속형
중장기에 걸쳐 일정한 각도의 상승 을 보이며 꾸준히 올라가는 종목이다.
상한가 기록이 드물어 투자자의 눈에 걸리기가 어렵지만 6개월 이상의 장기간에 걸쳐 엄청난 수익을 올린다.
2.신고가 경신형
어떤 움직임이 없다가 급등세로 돌변하여 직전 고점까지 가볍게 돌파한 후 연일 신고가를 경신해 나가는 종목이다.
고점을 찾아내기 어려워 매도타이밍을 놓치면 빠져 나오기가 어렵게 급락해 버린다.
3.이동평군선 지지형
급등락이 교차하는 변화가 심한 종목이다.
5일이나 20일, 6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 내려오면 어김없이 지지를 받고 다시 반등한다.
이런 주식은 손절 가격을 지지선에 맞추어 두고 주가의 급등락 패턴을 잘 이용하면 단기에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주식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급등주 가장 간단하지만 확실한 방법 (0) | 2016.06.29 |
---|---|
급등주 발굴 할 때 보는 기업가치 (0) | 2016.06.29 |
[급등주 매매기법이란 무엇인가?] (0) | 2016.06.29 |
세력주 유형 1 (물량 털기) (0) | 2016.06.29 |
이평선 수렴후, 5일 변곡점 매수급소 (0) | 2016.06.29 |